개요
네트워크/통신산업
유통/판매산업
공장 자동화 산업
빌딩 자동화 산업
네트워크기능 부가장치
보안 산업
의료자동화
설비 관리
연예/오락 산업
플래시 자료
 

소매상점의 판매 처리 업무를 원격에서 관리



모티브
소매업자들은 비용을 줄이고 판매 처리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고자 고민해왔다. 대부분의 소매 체인점들은 상점의 일반적인 내부 배치 및 구조 등 모습을 변화시키고 소비자의 쇼핑 만족도를 개선시키고 싶어한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소매업자들이 기존의 싸인용(signature) 패드 솔루션을 가진 계산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해야만 한다. 비용을 절감하면서 기존의 POS 단말 시스템에 싸인용 패드를 통합하는 일은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세나의 디바이스 서버는 상점안에 배치된 싸인용 패드들을 LAN을 통해서 신용 카드 처리용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세나에서 무료 공급하는 Serial/IP COM 포트 리다이렉터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사용자는 가상 COM 포트를 생성하여 기존에 POS 시스템에 사용된 응용 프로그램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이렇게 하여 사용자는 결제 단말기가 추가되면 컴퓨터 장비를 추가로 구비해야 할 필요가 없어지고 기존 시스템을 크게 변경하지 않아도 되므로 비용이 많이 절감되고 네트워크 기능이 부여됨에 따라서 시스템 운영적인 면에서 풍부한 이점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적용모델
HelloDevice Lite 시리즈, Pro 시리즈, SS100, STS 시리즈

적용에 따른 성과 및 기대 효과
  • POS 관련 장비들(핀 패드, 영수증 프린터 등)을 저비용으로 네트워크에 연결
  • 상점 운영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장비들을 재배치하는 것이 용이해짐
  • 무료 제공되는 Serial/IP COM 포트 리다렉터 소프트웨어로 기존 장빌를 그대로 유지하고 추가적인 장비나 소프트웨어를 구매할 필요가 없음